LG에너지솔루션, 8000억 회사채 발행..."설비에 투자"
LG에너지솔루션이 대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7년물로 구성됐으며 발행 신고 금액은 총 8,000억 원 규모다.

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한 뒤 결과에 따라 증액 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발행가액, 확정 이자율 등 구체적 요건은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회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은 글로벌 대규모 생산 시설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실적설명회에서 2023년 글로벌 배터리 생산 관련 설비 투자에 10조 9,000억 원을 집행했는데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북미에서만 GM 1·2·3 합작공장, 스텔란티스·혼다·현대차 합작공장, 미시간과 애리조나의 원통형·ESS 단독공장 등 8개의 생산 시설을 운영·건설하는 등 글로벌 생산 시설 증설에 속도를 내고 있다.

원화 회사채를 발행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6월 처음으로 회사채를 발행했다. 당시 수요 예측 결과 최초 발행 신고 금액 5,000억 원의 9배 넘는 4조 7,000억 원의 투자 매수 주문이 접수됐다. 최종 발행 금액은 최초 발행 신고 금액보다 2배 늘어난 1조 원이었다.

지난해 9월에는 외화채를 발행해 총 10억 달러 상당의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사업 경쟁력과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인정받아 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와 같은 국내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 AA0(안정적) 평가를 받았다.


배창학기자 baechangha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