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계청 "숙박·음식점 5곳 중 1곳은 플랫폼 활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제학 공동학술대회서 경제총조사 분석
    통계청 "숙박·음식점 5곳 중 1곳은 플랫폼 활용"
    숙박·음식점업에 종사하는 사업체 5곳 중 1곳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 이태직 경제총조사과 사무관은 1일 한국경제학회가 주관하는 '2024 경제학 공동학술대회'에서 이렇게 밝혔다.

    통계청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경제통계 활용'을 주제로 한국경제학회와 함께 특별 세션을 열었다.

    이 사무관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활용해 숙박·음식점업과 도소매업, 정보통신업 등의 디지털 플랫폼 거래 여부를 조사했다.

    분석 결과 숙박·음식점업 사업체 중 17.5%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했다.

    도소매업은 8.2%가, 정보통신업은 7.1%가 각각 플랫폼을 활용했다.

    이 사무관은 "디지털플랫폼과 무인결제기기를 활용하는 사업체의 업력은 해당 산업의 평균 업력보다 짧고 종사자 수는 상대적으로 많았다"고 밝혔다.

    세션에서는 연금 통계 개발 결과, 연금 통계의 의의와 활용방안 등도 논의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더부스, 한국 맥주 최초로 미국 '홀푸드' 입점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는 14일 한국 맥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 슈퍼마켓 체인 ‘홀푸드’에 입점했다고 발표했다.미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인 홀푸드는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 약 500개 슈퍼...

    2. 2

      난 재미주의자, 한의사 가운도 벗었다…수제 맥주 +α 위해

      월급쟁이 한의사로 1년을 보냈다. 수입은 안정적이었고 남들은 부러워했다. 흰 가운을 입고 환자를 맞이하는 일이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가슴이 뛰진 않았다. ‘맛있는 맥주를 더 재밌게 마실 수 없을까.&rs...

    3. 3

      구리 가격 반등하며 또 사상 최고치 돌파

      지난 주말 인공지능(AI) 관련 주식 매도로 수요 우려가 커지면서 하락한 구리 가격이 반등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런던 현지시간으로 15일 오전 8시에 구리 가격은 런던 금속 거래소(LME)에서 톤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