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아 "이혼해도 괜찮아요, 죽지 않아요"…남다른 포부
'끝내주는 해결사' 이지아가 이혼에 대한 견해와 작품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지아는 3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JTBC 새 수목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 제작발표회에서 "저희 작가님께서 처음 이 작품을 기획하셨을 때 제목이 '헤어져도 괜찮아'라고 하셨다"면서 이혼이 위로가 될 수 있다는 작품의 메시지에 공감했다고 밝혔다.

'끝내주는 해결사'는 '악질 배우자 처단 전문 활극'이다. 현직 이혼 해결사와 한번 물면 놓지 않는 셰퍼드 '똘끼' 변호사의 시원한 원스톱 이혼 성사 프로젝트를 담는다.

이지아는 대한민국 최고 로펌의 며느리, 최고의 이혼변호사에서 최악의 이혼녀가 된 김사라를 연기한다. 김사라는 위장 이혼했다 진짜로 이혼당하고, 아이는 물론 변호사 자격까지 박탈당한 후 새로운 욕망을 품는 인물. 비장한 각오로 세상에 컴백해 이혼 해결사를 자처한다.

이지아는 "작가님께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이혼해도 괜찮아' 이런 의미였던 거 같다"며 "저희 대사 중에 '이혼해도 괜찮아요. 죽지 않아요'라는 말이 있는데, 이런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싶어서 쓰셨다고 하더라. 그 얘길 듣고 큰 위로가 될 수 있지 싶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껏 연기했던 캐릭터 중 자신의 본래 성격과 가장 싱크로율이 높은 캐릭터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지아는 "많은 분이 저의 원래 성격을 잘 모르신 거 같다"며 "이런 밝은 캐릭터도 '태왕사신기' 이후 처음인 거 같다. 정형화된 이미지로 생각해주시는데, 이번 작품 통해 저에 대해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끝내주는 해결사'는 이날 밤 8시 50분 첫 방송 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