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등 단체 응원 관광객 유치…필리핀 여행사 초청 팸투어
강원도, 동계 청소년올림픽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한다
강원도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와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도는 오는 31일 동계 청소년올림픽과 함께하는 '스노우페스타 글로벌 데이'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도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들이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고,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중국 수학여행 단체, 중국 유소년 아이스하키클럽, 20여 개국 개별관광객, 해외여행업계 팸투어단 등 68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올림픽 경기를 단체 관람한 뒤 강릉 오죽헌, 평창 스키리조트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예정이다.

도는 동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으로 겨울철(눈·스키·축제) 즐길 거리와 한류 관광콘텐츠를 접목한 스키 특화상품, 수도권·올림픽 개최지·시군 겨울 축제장을 연결하는 스노우 G-셔틀 투어, 한류 촬영지 상품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강원도, 동계 청소년올림픽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한다
또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는 필리핀 현지 주요 여행사 사장단 17명을 초청해 청소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등 팸투어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청소년 올림픽 경기 관람을 시작으로 평창 모나파크 용평 발왕산,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춘천 레고랜드와 남이섬 등을 찾을 예정이다.

또 답사 여행을 토대로 양양∼필리핀 전세기 노선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30일 "필리핀은 방한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시장"이라며 "양양 공항 전세기, 포상 관광, 개별 관광객 등 맞춤형 체류 상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