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첨단산업 분야 도전적 R&D 파격 지원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력한 규제개혁으로 투자 활성화…첨단산업 전문인력 육성"
    한총리 "첨단산업 분야 도전적 R&D 파격 지원할 것"
    한덕수 국무총리는 29일 "첨단 산업 분야에 대한 도전적인 연구·개발(R&D)에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공학한림원 신년 하례식에 참석해 "디지털 전환과 녹색 전환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기술로 창의적 선도자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강력한 규제개혁을 통해 투자를 활성화하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첨단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육성해 나가겠다"며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으로 우주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 총리는 "최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하며 한국의 최첨단 기술력이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면서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인공지능(AI) 기술격차 해소 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소형모듈원전(SMR)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 무탄소 에너지원을 확보해 원전 선도국으로서 지속가능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국민의 인내와 함께 기업과 정부의 노력으로 경제는 서서히 살아나고 민생의 활력이 돋아나고 있다"며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수출 회복세를 바탕으로 2%대 경제성장을 이루고, 물가 안정과 내수 활력으로 민생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며, 노동·교육·연금 개혁 등 경제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호텔비 반환"…한동훈 "이런 식이면 감옥 갈 사람 없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에서 호텔 숙박 초대권을 받아 이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숙박비용은 즉각 반환하겠다"고 밝혔다.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부정한 돈 받고 걸리면 반환하면 끝인가"라며 ...

    2. 2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자 보니…'10대 돌풍'

      올해 지역 인재 9급 수습 직원 선발 시험에서 17~18세가 다수 합격했다. 인사혁신처는 이번 시험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마이스터고, 전문대학 등의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25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3일 밝혔...

    3. 3

      '대한항공 숙박권' 논란 김병기 "이유불문 부적절"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대한항공으로부터 호텔 숙박권을 무상으로 제공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이유불문 적절하지 못했다”고 23일 사과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ld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