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시작…올해 스포츠리그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시작…올해 스포츠리그 신설
    중소벤처기업부는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과 10개 부처가 협업해 개최하는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를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29일 통합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부처별 예선리그가 진행된다.

    이후 예선을 통과한 (예비)창업자들이 경쟁하는 통합본선(210개팀)을 거쳐 왕중왕전에 진출할 30개팀을 가리게 된다.

    오는 12월에는 왕중왕전을 통해 올해 최고의 창업기업 10개와 예비창업자 10개팀을 선정해 상금 14억원, 대통령상·국무총리상 등을 시상한다.

    올해 예선리그는 스포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스포츠리그(문화체육관광부)가 신설돼 모두 11개로 운영된다.

    왕중왕전은 오는 12월 열리는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4', 'K-스타트업 그랜드챌린지'와 연계·운영해 글로벌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CJ대한통운, 상생 콘텐츠 '만원 리뷰' 조회 수 650만

      CJ대한통운이 기획한 유튜브 콘텐츠 ‘만원 리뷰’가 두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65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15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지난 10월부터 유튜버 ‘흑백리뷰&rs...

    2. 2

      "67개 법정기금, 벤처·스타트업 투자 의무화해야"

      중소기업중앙회는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 입법과제 타운홀미팅'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nb...

    3. 3

      [포토] 2025 한국은행 통화정책 컨퍼런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5일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별관에서 '통화정책의 과제: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과 정책수단'을 주제로 열린 2025년 한국은행 통화정책 콘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