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수많은 별 중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별자리처럼, 브랜드만의 빛으로 그리고 자신만의 의미로 소비자들 마음 깊이 새겨진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182개의 브랜드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중국/베트남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더마펌 (더마코스메틱 부문 1위) – 한윤재 대표이사
저희가 2019년부터 처음으로 이 상을 수상하고 6년 연속 중국소비자들의 믿음과 신뢰를 얻어 계속 수상을 하고 있는데요. 정말 더없이 영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위한 더마펌의 진정성을 담아서 좋은 제품들을 많이 개발하고 또 소비자들의 공감을 받아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지듀 (병원화장품 부문 1위) – 변지훈 사업부장
안녕하세요. 대웅제약에서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변지훈 사업부장입니다. 5년 연속 병원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서 너무 기쁘고요. 앞으로도 좀 더 체계적인 피부케어솔루션을 중국 고객들한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VODANA (헤어스타일러 부문 1위) – 김경래 대표
저희는 보다나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더 사랑받기 위해서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젝시믹스 (애슬레저룩 부문 1위) – 한대광 그룹장
우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 3년 연속 수상을 하게 돼서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젝시믹스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젝시믹스는 현재 B2C와 B2B를 통해서 약 55개국에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고 특히 지난해부터 중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통해서 지난해부터는 국내 업계 최초로 4월에 상해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지난해 말까지 3개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내 거대 유통채널을 가진 YY스포츠와의 공급계약을 통해서 중국 본토 공략에 좀 더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젝시믹스는 국내 1위 브랜드를 넘어서 아시아의 우월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이에 더불어 글로벌 브랜드로서 도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정관장 (홍삼 부문 1위) – 김형숙 센터장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되어서 굉장히 영광스럽습니다. 정관장은 한국의 대표 건강브랜드로서 베트남에 진출한 지 15년이 되었습니다.그동안 시장을 확대하면서 많은 어려움, 시행착오, 기쁨들이 있었는데요. 이를 함께한 베트남 고객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정관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에게 건강한 약속을 지켜나가며 더욱더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쿠빙스 (착즙기 부문 1위)
– Director VO HUU TRUNG / Vice Director VO THI BAO TRAM
I feel very honored to be representative to receive this award, Korea First Brand Awards 2024. And this award is very meaningful to our employees of Kuvings. Because everybody works so hard to create whole slow juicers everybody likes and trusts. So we will try our best to create more value of our product to bring to customer. Thank you for your love and trust.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이렇게 수상대표자로 직접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상은, 우리 쿠빙스 직원들에게 매우 의미가 큽니다. 모든 직원들이 소비자가 사랑하고 신뢰하는 착즙기를 만들기 위해서 굉장히 열심히 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여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소비자 여러분의 사랑과 믿음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루미덤 (미백앰플 부문 1위) – 이정환 실장
먼저 이렇게 베트남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미백앰플 부문에서 저희 루미덤이 수상하게 되어서 매우 영광이라고 생각을 하고요. 루미덤은 미백과 광채피부에 특화된 브랜드로서 피부 과학을 기반으로 전문화된 연구원들이 신제품 개발과 원료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K-뷰티 브랜드 루미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