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지역상품권 플랫폼, 전국 정책수당으로 확대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폐공사 지역상품권 플랫폼, 전국 정책수당으로 확대 추진
    한국조폐공사가 개발한 지역상품권 결제플랫폼 '착'(chak)이 전국 정책수당으로 확대되는 방안이 추진된다.

    24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업무계약을 하고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로 쌓은 포인트를 '착' 포인트로 전환해 전국 의원 등 요양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중이다.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건강 실천 노력을 하는 개인에게 개선 정도에 따라 지원금(인센티브)을 제공하는 제도다.

    지방자치단체는 '착'을 통해 정책 수당 지급 대상자의 정보만 입력하면 수당 신청부터 지급까지 심사 절차가 간단해 행정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현금성 정책 수당 지급 방식과 달리 타 지자체에서 잘못 사용될 우려가 없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2019년 4개 지자체를 시작으로 지난해 말 기준 59개 지자체가 착을 통해 351개 정책수당(943억원)을 지급했다.

    주요 지급 사례로는 경기 시흥시 청년기본소득, 성남시 산후조리비, 강원 속초시 농어업인 수당, 전남 나주시 초등학교 입학지원금 등이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당게 사태' 윤리위 회부…친한계 "납득 어렵다" 반발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당원 게시판 논란’과 관련해 한동훈 전 대표 가족이 연루된 정황을 확인했다는 내용의 조사 보고서를 30일 발표한 것을 두고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당무감사위원회가 조...

    2. 2

      "자체 조사 아닌 한국 정부 지시 조사" 쿠팡 로저스, 청문회서 '격앙'

      롤드 로저스 쿠팡 임시 대표가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셀프 조사' 의혹을 제기하는 국회를 향해 "왜 한국 국민들에게 정보를 공유하지 않느냐"며 분노했다.로저스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

    3. 3

      한동훈 "가족들 '당게' 글 올린 사실 나중에 알아…날 비난하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가족들이 익명이 보장된 당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씨에 대한 비판적 사설, 칼럼을 올린 사실이 있다는 걸 나중에 알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