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수많은 별 중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별자리처럼, 브랜드만의 빛으로 그리고 자신만의 의미로 소비자들 마음 깊이 새겨진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182개의 브랜드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다음은 ICT/가전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LG 그램 (노트북 부문 1위) – 도다예 선임
저희 LG 그램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4년 프로급 성능을 담은 LG그램 프로 그리고 프로 360이 출시되었으니 올해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슈피겐 (모바일액세서리 부문 1위) – 국봉환 부문장
슈피겐코리아는 글로벌 모바일 패션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2500만 개 이상을 판매하면서 전 세계 젊은 층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024년은 저희 슈피겐코리아에게 뜻깊은 해입니다. 창립한 지 16년이 되었고 저희가 코스닥 상장했는데 10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 셀러 TOP 4를 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브랜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순위에 버금가는 소비자들이 함께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쭉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부문 1위) – 김한철 책임
우선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가 7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LG 울트라기어는 2022년, 2023년에 이어 올해도 3년 연속으로 LOL의 한국리그인 LCK를 공식 후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멋있고 성능 좋은 게이밍모니터를 많이 출시하여 소비자분들께 더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듀플렉스 가습기 (가습기 부문 1위) – 김혜수 팀장
우선 소비자분들께서 많은 사랑을 주셔서 저희가 5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 그리고 좋은 디자인의 제품, 안전한 제품으로 갓성비 브랜드라는 명성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보다나 (헤어스타일러 부문 1위) – 김경래 대표
저희 보다나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지금의 보다나가 있었고 계속 더 많이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KT비즈메카EZ (그룹웨어 부문 1위) – 전명준 상무
먼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그룹웨어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돼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KT비즈메카EZ는 한 화면에서 기업의 포털서비스, 종사원들의 복지혜택 그리고 기업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PC와 모바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7만 기업, 43만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서 탑재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AI 회의록, AI 전자문서화, AI 기반의 위협 이메일 탐지 서비스 등을 출시해서 서비스들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KT비즈메카EZ는 우리 중소기업의 성장과 미래를 위해서 함께 하고자 합니다. 특히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저희가 함께 나가고자 합니다.

릴리브 (분유포트 부문 1위) – 박미지 대표이사
2023년 작년 한 해 먼저 릴리브 분유포트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작년에 이어서 2년 연속 수상을 했는데 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고객분들께서 뽑아주셔서 더 뜻깊고 가치 있는 상인 것 같습니다. 2024년 올 한 해도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리멤버 (경력채용플랫폼 부문 1위) – 최재호 대표
저희가 과거에는 명함관리 부문에서 상들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는 경력채용플랫폼 부문에서 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감회도 새롭고 또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리멤버가 명함 앱으로 시작을 했다 보니 리멤버에 명함을 올려놓고 쓰시는 경력직, 프로페셔널 분들이 많은데 그분들 덕분에 저희가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좋은 기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분들께 좋은 커리어 기회를 만나실 수 있는 서비스를 더 잘 제공해야 되겠다라는 사명감도 더 생깁니다. 또 기업들께는 경력직 채용하실 때 바로 리멤버가 떠오르고 또 가장 만족하면서 쓰실 수 있도록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희 임직원들과 같이 더 정진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