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사랑나눔재단·선수협, 신영록·유연수에게 1천만원씩 후원
대한축구협회 축구사랑나눔재단과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가 2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프로축구 선수 출신 신영록과 유연수에게 1천만원씩을 후원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해 12월 16일 아주대에서 진행된 제2회 선수협 자선 축구대회의 수익금 일부와 대한축구협회 사랑나눔재단의 기부금을 더해 조성됐다.

불의의 사고로 그라운드를 떠난 두 선수에게 각각 1천만원이 전달된다.

제주 유나이티드 소속이던 신영록은 2011년 K리그 경기 도중 심장마비로 쓰러졌다가 깨어났지만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

제주의 골문을 지키던 유연수는 2022년 팀 동료들과 차를 타고 이동하는 과정에서 음주 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했고, 하반신이 마비돼 지난해 11월 선수 은퇴를 선언했다.

프로축구선수협회와 사랑나눔재단은 "두 선수의 재활을 돕고, 축구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전달하려 한다"며 기부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유연수는 지난 17일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받은 상금 100만원을 재단에 먼저 기부하기도 했다.

김호곤 축구사랑나눔재단 이사장은 "불의의 사고로 안타깝게 선수 생활을 마무리한 두 선수에게 축구계 선후배, 동료가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근호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장은 "두 선수의 재활과 향후 삶을 재정적,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데 축구계가 앞장서야 한다"며 "연대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선후배가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