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예약 절차 개선…고객 만족도 ↑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페이지·모바일 예약 절차 12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온라인 예약 절차를 개선한 결과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1월 22일부터 국제선 항공권 예약고객 550명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실시한 온라인 예매(PC·앱) 서비스 만족도 고객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80%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작년 8월 30일 시행한 예매 절차 간소화 이후 3개월간 모니터링 및 시스템 안정화를 진행하고 시행한 설문조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총 12단계였던 예매 절차를 작년부터 고객 반응 및 의견수렴을 통해 안내페이지 통합, 필수 동의사항 위치 변경 및 일원화 등 순차적으로 개선해 작년 8월 최종적으로 예매 단계를 4단계로 개편했다.

    특히 여정 재확인부터 최종 결제까지 총 4번의 화면이동이 필요했던 절차를 한 페이지로 묶어 화면 로딩 시간이 줄어들고 예약을 한번에 확인 및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객의견을 바탕으로 올해도 더욱 편리한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차은지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아시아나항공, 온라인 예약 절차 개선으로 고객만족 높여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온라인 예약 절차를 개선해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아시아나항공이 작년 11월 22일부터 국제선 항공권 예약고객 550명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실시한 온라인 예매(PC/앱) 서비스 ...

    2. 2

      "EU '통합 대한항공' 승인"…아시아나 주가 6% 날았다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에 대해 사실상 승인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다.15일 아시아나항공은 전 거래일보다 6.05% 오른 1만2090원에...

    3. 3

      "EU, '합병 조건부 승인' 가능성"…아시아나·대한항공 '상승'

      15일 아시아나항공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유럽연합(EU) 경쟁 당국이 대한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조건부로 최종 승인할 것이라는 소식이 외신에 보도되면서다.이날 9시 21분 기준 아시아나항공은 전 거래일 대비 94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