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체부, 17일 지역 균형발전 위한 정책사업 설명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17일 지역 균형발전 위한 정책사업 설명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추진하는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과 '로컬100' 사업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문체부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전국 지자체와 민간 문화예술단체·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4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 및 로컬100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 설명회에서는 문체부의 대표 문화향유 지원 사업인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등)을 비롯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전국 문화예술 창작·제작유통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문화기반시설인 공사립 박물관 지원 정책·사업,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의 책무로 규정된 '문화영향평가' 내용과 평가 비용 지원도 안내한다.

    로컬100 민관협업 홍보 방안 설명회에서는 로컬100으로 선정된 지자체와 지역 방문 상품을 개발하는 코레일, 코레일관광개발, 여행사 등 관계자들이 교류한다.

    문체부는 지난해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 지역문화자원 100선을 선정하고 지난달부터 이들 지역 방문 확대를 촉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과 밀양시, 양양서피비치, 대전성심당 관계자 등이 로컬100과 연계한 지역 방문 상품 출시·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지역 문화자원 홍보 방안을 소개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당면한 지역소멸 위기에 맞서 지역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문화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중앙과 지방정부, 민간이 소통하고 협력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건강에 좋은 줄은 알았지만'…주 150분 1년 넘게 운동했더니 [건강!톡]

      주 150분 이상 1년 넘게 꾸준히 운동하면 우울증 위험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한국인유전체역학조사 사업에 참여한 40∼82세 성인 1만9112명을 대상으로...

    2. 2

      한국경제가 독자에게 드리는 10가지 약속

      2026년 병오년(丙午年)이 밝았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는 창간 62년을 맞는 해입니다. '코스피지수 5000' '코스닥지수 1000' 시대에 가까워지면서 투자를 향한 관심이 다시 뜨겁습니...

    3. 3

      [이 아침의 소설가] 목소리를 잃은 이들에 소설로 '숨' 불어넣다

      소설가 김숨(사진)은 ‘기억의 복원’을 다뤄온 작가다. 목소리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소설로 숨을 불어넣는 작업을 해왔다.1974년 울산에서 태어나 1997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느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