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저조?…라인게임즈, '창세기전' 콘솔판 개발팀 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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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전 모바일' 개발사 미어캣게임즈가 IP 통합 운영
라인게임즈가 작년 말 야심 차게 내놓은 콘솔 게임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발매 한 달이 채 안 돼 개발 스튜디오 해체 결정을 내렸다.
1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이날 자회사 레그스튜디오 내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개발팀을 해체하기로 했다.
라인게임즈는 이에 따라 레그스튜디오 인력 일부를 지난 9일 출시한 '창세기전 모바일' 개발사인 미어캣게임즈로 이동하기로 했다.
미어캣게임즈는 향후 '창세기전' IP의 통합 운영도 맡게 됐다.
레그스튜디오 법인의 해산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과거 국내 게임사 소프트맥스가 1990년대 말 선보여 인기를 끈 고전 게임 '창세기전'과 '창세기전2'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지난달 22일 국내에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그러나 출시 직후 부족한 게임성과 완성도 문제로 이용자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라인게임즈는 "국내에서 단일 플랫폼으로 출시하다 보니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다만 '창세기전' 콘솔판과 모바일판 출시를 계기로 시리즈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을 재확인했고, 신규 프로젝트도 완성도 높게 선보이고자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1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는 이날 자회사 레그스튜디오 내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개발팀을 해체하기로 했다.
라인게임즈는 이에 따라 레그스튜디오 인력 일부를 지난 9일 출시한 '창세기전 모바일' 개발사인 미어캣게임즈로 이동하기로 했다.
미어캣게임즈는 향후 '창세기전' IP의 통합 운영도 맡게 됐다.
레그스튜디오 법인의 해산 여부는 결정되지 않았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과거 국내 게임사 소프트맥스가 1990년대 말 선보여 인기를 끈 고전 게임 '창세기전'과 '창세기전2'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지난달 22일 국내에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그러나 출시 직후 부족한 게임성과 완성도 문제로 이용자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라인게임즈는 "국내에서 단일 플랫폼으로 출시하다 보니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다"며 "다만 '창세기전' 콘솔판과 모바일판 출시를 계기로 시리즈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을 재확인했고, 신규 프로젝트도 완성도 높게 선보이고자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