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한글과컴퓨터, AI 사업자로 진화 중
9일 한글과컴퓨터가 3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2만원대를 돌파했다. 한글과컴퓨터는 오후 2시 48분 전일 대비 8% 오른 2만1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당일 유진투자증권은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실적 성장세로 전환 전망 속에 중장기 성장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 1.9만원에서 2.9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한컴그룹은 최근 M&A 등으로 AI 사업자로 진화 중이다. AI 스타트업 기업인 '포티투마루'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하여 B2G, B2B와 더불어 B2C까지 AI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전자문서 1위 기업인 '클립소프트'를 인수하기도 했고 오픈AI가 준비 중인 AI 판 앱 스토어인 "GPT스토어"에 동사의 제품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한글과컴퓨터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