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늘을 나는 매직카펫"…SKT, CES서 AI기술 대거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T 제공]
    [SKT 제공]
    SKT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서 AI 기술로 바뀔 미래의 일상을 선보인다.

    SKT는 9일(현지시간)부터 오는 12일까지 CES 행사장인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내 센트럴 홀에 위치한 SK그룹 전시관에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 SKT의 AI 신기술이 대거 공개된다. 대표적으로 SKT는 도심항공교통(UAM)을 형상화한 '매직 카펫' 어트랙션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미래 교통체계를 체험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SK ICT 패밀리 데모룸에서는 ▲미디어 가공·콘텐츠 품질향상 플랫폼 'AI 미디어 스튜디오' ▲AI 기반 실내외 유동 인구 데이터 분석 시스템 '리트머스 플러스' ▲반려동물 AI 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X Caliber)' ▲로봇, 보안, 미디어, 의료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는 'AI 퀀텀 카메라' 등 핵심 AI 기술을 소개한다.

    SKT가 지난 11월 검증에 성공한 액침 냉각 기술을 비롯해 SK브로드밴드의 AI 기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노하우 등 SK그룹의 데이터 센터 관련 기술을 풀 스택으로 제공하는 고효율 차세대 AI 데이터센터(DC) 모델도 데모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T 제공]
    [SKT 제공]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의 관세전쟁…美가 누리던 기축통화국 이점 훼손"

      이날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2026 미국경제학회(AEA) 연차총회에 참석한 경제학자들의 화두는 ‘트럼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들여다...

    2. 2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3. 3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