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임상시험 변경 기대에 삼성제약 주가 8% 뛰어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임상시험 변경 기대에 삼성제약 주가 8% 뛰어
삼성제약의 8일 종가는 2395원으로 기록됐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8.86% 상승한 수치입니다. 또한 금일 코스피 거래량에서는 5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이 존재하는 2400~2500원 구간에 근접하였으며, 3개월간 외국인은 20만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은 2만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최근 관련 주요 뉴스로는 삼성제약이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GV1001 임상시험 계획을 변경하기로 한 것이 전해졌습니다. 변경된 프로토콜은 GV1001 1.12㎎을 24주 동안 투여한 후 효과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임상환자 수는 936명에서 750명으로 줄게 되었습니다. 삼성제약은 변경 신청이 승인되면 임상시험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들이 삼성제약의 주가 변동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