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정에 지지자·유튜버 몰려…본인폰으로 '셀카' 촬영도
셀카요청 쇄도에 또 기차 놓친 한동훈…의자 위 인사도 재등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새해 초부터 지역 방문을 이어가는 가운데 현장에 셀카나 악수를 요청하는 지지자들이 몰려들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 위원장은 4일 오후 청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충북도당 신년 인사회를 찾았다.

이곳에는 당 추산 900여명이 모였다.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당원과 지지자들이 한 위원장 앞으로 몰려가 사진 촬영을 요청했고 한 위원장은 일일이 응해줬다.

김영환 충북지사나 이종배 충북도당위원장 등 다른 참석자들의 발언 순서에도 한 위원장을 향한 사진 요청은 끊이지 않았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자신의 인사말 순서에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분의 불안한 눈빛을 본다.

한 위원장과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도대체 몇 놈이나 더 남아있는지"라고 농담한 뒤 발언 시간을 확 줄이기도 했다.

셀카요청 쇄도에 또 기차 놓친 한동훈…의자 위 인사도 재등장
행사는 오후 4시20분께 종료됐지만 사진 요청이 쇄도하자, 한 위원장은 직접 마이크를 잡고 "예매한 기차표는 이미 취소됐는데 남아서 사진을 찍어드리겠다"고 했다.

이후 지지자들과의 사진 촬영은 50여분간 이어졌다.

한 위원장은 법무부 장관이던 지난해 11월 대구 방문 때도 동대구역에 시민들이 몰리자 예매한 표를 취소하고 3시간가량 사진 촬영에 응한 바 있다.

한 위원장은 지난 2일 대전시당 신년 인사회에서는 뒤에 모인 지지자들을 배경으로 자신의 휴대전화에 셀카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최근 여론조사상 여권의 차기 대권주자 지지율 1위를 달리는 한 위원장은 새해를 맞아 여당 대표로서 전국 시·도당을 순회하고 있다.

한 위원장이 다니는 현장마다 지지자들과 보수 유튜버들이 몰리면서 "인기가 대단하다", "아이돌 전국 투어 같다"는 이야기가 당에서 나오고 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당원들의 환호에 의자 위로 올라가 인사했다.

지난 2일 대구·경북 신년회에서도 넥타이를 풀고 의자에 올라가 청중들에게 인사했었다.

이날 5·18 민주묘지에서 검정 넥타이를 착용했던 한 위원장은 광주 신년회에선 푸른색 계열 넥타이로 바꿔 맸다.

민주당 텃밭인 광주 민심을 고려해 국민의힘의 상징색이자 평소 즐겨 하던 붉은색 넥타이를 의도적으로 피했다는 해석이 나왔다.

셀카요청 쇄도에 또 기차 놓친 한동훈…의자 위 인사도 재등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