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측 CEO 비공개 회담…"실현 안 될 수도"
워너 브라더스-파라마운트 초기단계 합병 협상중
미국의 미디어 대기업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또다른 미디어 기업인 파라마운트 글로벌이 초기 단계의 합병 협상을 하고 있다고 CNBC를 비롯한 매체들이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데이비드 자슬라브 최고경영자(CEO)와 파라마운트의 밥 바키쉬 CEO가 지난 19일 회동해 합병에 관한 대략의 얘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 만남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논의가 예비 단계여서 합병은 실현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이들 기업은 관련 내용을 확인해주지 않았다.

두 회사 합병 논의 소식은 최근 파라마운트사의 기업 향방에 대한 추측이 활발한 가운데 나왔다.

파라마운트 지배주주인 샤리 레드스톤은 이 합병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드스톤은 지주회사 내셔널 어뮤즈먼트를 통해 파라마운트를 지배하고 있다.

레드스톤은 최근 영화제작사 스카이댄스와도 매각 협상을 벌였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영화 제작사와 CBS방송을 보유한 파라마운트는 부채에 시달리고 있다.

워너 미디어와 디스커버리의 합병으로 탄생한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자슬라브의 지휘 아래 비용을 절감하고 부채 수준을 낮추기 위해 노력중이다.

여타 스트리밍 업체들이 대부분 적자인 것과 달리 자사 스트리밍 사업은 수익을 내고 있다고 워너 측은 밝혔다.

지난달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주주사 리버티 미디어는 향후 1~2년 내에 타 회사를 인수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두 회사 합병 논의 소식이 처음 전해지자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가는 5% 이상 하락했고, 파라마운트 주가는 저점에서 소폭 반등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