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앨범 차트서 에이티즈·스키즈·정국·엔하이픈·뉴진스 진입
BTS 정국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미국 빌보드 싱글 99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19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서 전주보다 27계단 하락한 99위를 기록했다.

정국은 이 노래가 실린 솔로 앨범 '골든'(GOLDE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41위로 6주 연속 진입했다.

'빌보드 200'에서는 이 밖에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이 24위, 스트레이 키즈의 '락스타'(樂-STAR)가 46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엔하이픈의 '오렌지 블러드'(ORANGE BLOOD)가 118위, 뉴진스의 '겟 업'(Get Up)이 138위로 각각 집계됐다.

BTS 정국 '스탠딩 넥스트 투 유' 미국 빌보드 싱글 99위
이달 방탄소년단 RM, 뷔, 지민, 정국이 입대하면서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에 돌입하자 수년 전 발매된 이들의 노래가 차트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2017년 발매된 '봄날'은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를 기록했고, 2018년 발매된 '아웃트로 : 티어'(Outro : Tear)는 같은 차트 22위로 나타났다.

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봄날' 1위, '아웃트로 : 티어' 2위를 비롯해 데뷔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6위, 정규 4집 수록곡 '라우더 댄 봄스'(Louder than bombs) 8위 등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봄날'은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긴 노래로, 방탄소년단을 기다리는 '아미'(방탄소년단 팬덤)의 바람이 차트 순위로 이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