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프리미엄 전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사이먼은 13일 제주관광대학교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신세계사이먼, 제주관광대학교에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이날 오후 제주시 노형동에 있는 제주관광대교육관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박남규 제주관광대 기획처장과 윤홍립 신세계사이먼 지원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제주관광대는 이번 기탁금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학생 장학금 및 취업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제주관광대와 신세계사이먼은 2021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하나로 샵마스터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설해 운영하기로 하고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2022년 첫 샵마스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필수적인 영업, 마케팅, 고객관리 등 이론 교육과 현장실습 등을 진행했다.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샵마스터 실무자 양성과정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제주관광대 및 신세계사이먼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에서 진행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입점 브랜드와 우선 면접 기회 등 채용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윤홍립 신세계사이먼 지원담당 상무는 "발전기금 기탁과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고용 창출은 물론 대학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제주 기업으로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남규 기획처장은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신세계사이먼과 채용 연계 프로그램인 샵마스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함께 지역이 가진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제주관광대는 내년 1월 3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