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자운세] 12월13일(오늘) 궁합이 맞는 종목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년 12월13일 오늘 관심가질 종목입니다
    1.쥐띠 : 기회가 왔을때는 과감하게 행동하라
    60년생 (LS머트리얼즈, 와이더플래닛) 72년생 (제넨바이오, 엔터파트너즈) 84년생 (글로본, LX하우시스우)
    2.소띠 : 과거나 현재에 연연하지 말고 미래를 내다보라
    61년생 (어보브반도체, 태성) 73년생 (제주반도체, 성안) 85년생 (SFA반도체, 3S)
    3.호랑이띠 : 사고싶은 약세. 팔고싶은 강세
    62년생 (로체시스템즈, 대한제당우) 74년생 (플리토, 미래반도체) 86년생 (씨에스윈드, 유틸렉스)
    4.토끼띠 : 충동매매는 후회의 근본이다
    63년생 (고영, 퀄리타스반도체) 75년생 (아이에이, 위니아) 87년생 (큐에스아이, 파멥신)
    5.용띠 : 매입은 천천히 매도는 신속하게 하라
    64년생 (윈팩, 제이아이테크) 76년생 (알에프세미, 서울바이오시스) 88년생 (티엔엔터테인먼트, 이미지스)
    6.뱀띠 : 천둥이 잦아지면 소나기가 온다
    65년생 (나이벡, SK오션플랜트) 77년생 (SG, 광전자) 89년생 (영흥, 스코넥)



    7.말띠 : 안될때는 잘되는 사람을 따라해라
    66년생 (KEC, 씨에스베어링) 78년생 (노루페인트우, LX홀딩스1우) 90년생 (그린리소스, 바이오솔루션)
    8.양띠 : 신고가는 따라 붙어라
    67년생 (LX하우시스, 넥스트아이) 79년생 (나노브릭, 큐라클) 91년생 (에스엔유, 오에스피)
    9.원숭이띠 :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
    68년생 (제이스텍, 제우스) 80년생 (엘앤케이바이오, 대호에이엘) 92년생 (워트, 헥토파이낸셜)
    10.닭띠 : 팔고나서 올라도 애통해 하지 마라
    69년생 (올리패스, LS전선아시아) 81년생 (오로스테크놀로지, 지아이이노베이션) 93년생 (삼영엠텍, 메드팩토)
    11.개띠 : 시세의 실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斷(단)이라는 한자
    70년생 (와이아이케이, 링크제니시스) 82년생 (제이티, OCI홀딩스) 94년생 (시그네틱스, 맵스미국11호)
    12.돼지띠 : 우거진 나무로 새들이 모인다
    71년생 (레이저쎌, 와이씨켐) 83년생 (샘씨엔에스, 성우테크론) 95년생 (미코, 보성파워텍)



    링크종목 – LS머트리얼즈, 와이더플래닛, 제넨바이오, 엔터파트너즈, 글로본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ADVERTISEMENT

    1. 1

      가상자산 2단계법, 연기 수순?…與 "연내 당론 확정할 것"

      금융위원회가 10일로 예정됐던 가상자산 2단계 입법을 위한 정부안 제출 기한을 맞추지 못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부안 제출이 늦어질 경우 의원 발의안을 기반 삼아 연내 당론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민병덕 민주당 의원은 이날 블루밍비트에 "정부안이 제출되지 않아도 내일(11일) '디지털자산 태스크포스(TF)' 회의를 통해 의원 입법부터 검토할 계획"이라며 "연내 당론 확정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민주당 디지털자산 TF 회의는 오는 11일 오전 9시에 열린다.디지털자산 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정문 민주당 의원도 법안 처리의 '속도'가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이 의원실 관계자는 "정부안만 제출되면 신속하게 처리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도 "만약 정부안이 계속 나오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당 차원에서 발의안들 중심으로 방향을 정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가상자산 2단계 법안은 지난해 7월 시행된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법이다. 법안에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유통 규율, 발행자 준비자산 요건, 공시·상장 기준 등이 담길 전망이다. 이날 기준 민주당에선 민병덕·이강일·박상혁·안도걸·김현정 의원, 국민의힘에선 김재섭·김은혜 의원 등이 가상자산 2단계 법안을 발의했다.민주당은 금융위가 이날까지 제출하기로 했던 정부안을 토대로 법안을 병합 심사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금융위가 이날 국회에 "기한 내 제출이 어렵다"는 입장을 전하며 정부안 제출 '데드라인'을 넘기게 됐다.정부안 마련이 지연되고 있는 배경에는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주체를 둘

    2. 2

      은값 사상 첫 60달러 돌파…올해만 두배 뛰었다

      국제 은값이 처음으로 트로이온스당 60달러를 돌파했다.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은 가격은 사상 최고치인 트로이온스당 61.47달러를 찍었다. 전장보다 5.7% 올랐다. 이어 10일에는 소폭 하락해 트로이온스당 61.09달러에 거래됐다. 연초 트로이온스당 28달러 수준이었던 은 시세는 올해 100% 이상 급등했다. 같은 기간 약 60% 상승한 금값보다 상승 폭이 컸다.블룸버그통신은 최근 은값 상승세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금융시장에선 Fed가 10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할 것으로 예상한다. 로나 오코넬 스톤엑스파이낸셜 리서치책임자는 “투자자들은 확실히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통 기준금리가 내려가 달러 가치가 떨어지면 금, 은 등 안전자산 수요가 증가한다.실물시장 공급 부족과 투자자 수요 급증도 은값 랠리의 요인으로 꼽힌다. 글로벌 은 연구단체 실버인스티튜트는 올해 은 생산 부족 규모를 2억 트로이온스 이상으로 추정했다. 작년(1억6700만 트로이온스)보다 부족분이 더 늘었다. 세계 은 광산 생산량은 올해 약 8억1300만 트로이온스로 2021년 수준을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은 가격 상승세에는 인공지능(AI), 전기자동차, 에너지 전환 열풍이 한몫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버인스티튜트는 1월 올해 산업용 은 수요가 처음으로 7억 트로이온스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태양광발전 설치가 사상 최대치를 찍을 것으로 예상되면서다.김주완 기자

    3. 3

      로베코운용 "내년엔 亞증시 최고"

      “내년은 그동안 저렴했던 기업들이 적정 가치를 인정받는 해가 될 겁니다. 특히 아시아 기업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10일 조슈아 크랩 로베코자산운용 아시아태평양 주식운용대표(사진)는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6년 글로벌 증시 전망 간담회’에서 “미국 기술주에 집중됐던 실적 개선 흐름이 미국 외, 그리고 테크(기술주) 외 부문으로 확산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로베코운용은 네덜란드 최대 자산운용사다. 400조원 넘는 자산을 굴리고 있다.크랩 대표는 현재 아시아 기업이 미국에 비해 매우 저평가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시아의 밸류에이션이 최근 들어 조금씩 상승하는 중”이라며 “기업들 실적이 개선되고 있고 인플레이션 우려도 (미국보다) 적다”고 평가했다. 올해 아시아태평양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전망치가 4.9%로 미국(2.1%)을 압도했지만 주가수익비율(PER)은 아시아태평양(16.7배)이 미국(27.5배)을 한참 밑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한국 시장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한국을 ‘현재 최고의 주식시장’이라고 평가한 크랩 대표는 “밸류업 정책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면서 배당 및 자사주 매입이 늘었다”며 “밸류업이 제도화되면서 이런 흐름이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에 대해서는 “기업 지배구조 개혁 외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나타나고 있다”며 “인공지능(AI)과 전력발전 부문의 설비투자가 늘고 있고, 좀비기업 파산이 증가하면서 불필요한 경쟁이 줄어드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했다.크랩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투자 매력이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