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대한축구협회, 중학교 선수 60명에 장학금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포니정재단과 함께 제8차 포니정재단-대한축구협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어 남녀 중학교 선수 60명에게 장학금을 줬다고 밝혔다.

나한별(서산SFC) 등 남자 선수 49명, 정해림(진주여중) 등 여자 선수 11명에게 1인당 200만원씩 총 1억2천만원이 지급됐다.

장학금을 받은 선수들은 우수한 기량과 성장 잠재력을 보인 유망주, 어려운 가정 형편을 이겨내고 활약한 선수들로, 대한축구협회는 시도 축구협회와 한국여자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고(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혁신 정신과 '인재중시' 철학을 이어가고자 2005년 설립된 포니정재단은 2015년부터 대한축구협회와 매년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있다.

정상빈(미네소타), 홍윤상(포항), 이은영(고려대) 등 현재 각급 남녀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중학생 시절 이 장학금을 받은 바 있다.

올해까지 전달된 장학금이 총 9억6천만원으로, 스포츠 관련 장학 사업 중 최대 규모라고 축구협회는 전했다.

정몽규 축구협회장은 행사 인사말에서 "돌아가신 정세영 회장님은 1970년대에 무모하게만 보였던 자동차 생산이라는 원대한 목표에 도전함으로써 최초의 국산 자동차 포니를 탄생시켰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는 선수들도 큰 목표를 세우고 어려움이 닥쳐도 굴하지 않고 도전하는 선수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