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3관왕' 임시현, MBN 여성스포츠대상…신유빈 최우수상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에서 3관왕의 영광을 차지한 임시현(한국체대)이 2023년 한해를 가장 빛낸 여성 스포츠인으로 뽑혔다.

임시현은 5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풀만 서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2회 MBN 여성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받았다.

MBN 여성스포츠대상은 스포츠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 격려를 위해 2012년 처음 제정돼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상헌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 체육계 인사들이 자리를 빛냈다.

임시현은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리커브 양궁에서 혼성 단체전-여자 단체전-여자 개인전을 휩쓸면서 금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한국이 아시안게임에서 양궁 3관왕을 배출한 것은 37년 만이다.

'항저우 3관왕' 임시현, MBN 여성스포츠대상…신유빈 최우수상
최우수상은 탁구의 '삐약이' 신유빈(대한항공)에게 돌아갔다.

신유빈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복식에서 전지희(미래에셋)와 호흡을 맞춰 금메달을 획득했다.

한국 선수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수확한 것은 무려 21년 만이었다.

신유빈은 금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를 따내 4개의 메달을 수확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1개-은메달 1개를 따낸 배드민턴 복식 이소희(인천국제공항)-백하나(MG새마을금고)와 펜싱에서 금메달 2개를 목에 건 최인정(계룡시청)이 나란히 우수상을 받았다.

역도의 '포스트 장미란' 박혜정(고양시청)이 인기상, '리틀 손연재'로 떠오른 리듬체조 유망주 손지인(세종고)이 영플레이어상,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주장 한수진)이 페어플레이상의 주인공이 됐다.

특별상은 태권도 품새 종목의 차예은(경희대)과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신인왕 후보로 경쟁했던 황유민(롯데)에게 돌아갔고, 챌린지상은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 탁구 3관왕 서수연(광주광역시청)이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