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아카데미영화박물관이 한국영화 상영 시리즈로 배우 송강호 회고전을 연다고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13일(현지시간) 전했다.
박물관은 오는 12월 7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 기간 2020년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기생충'(2019)을 비롯해 '사도'(2015), '공동경비구역 JSA'(2000), '박쥐'(2009), '택시운전사'(2017), '반칙왕'(2000), '괴물'(2006), '살인의 추억'(2003), '밀양'(2007) 등 송강호의 대표작을 상영한다.
또 행사 초반인 12월 7∼10일에는 송강호를 직접 초청해 현지 관객과 대화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관객들은 그의 주요 작품을 관람한 뒤 그에게서 영화에 대한 자세한 얘기를 직접 들을 기회를 갖게 된다.
아카데미영화박물관은 아카데미시상식을 주관하는 아카데미재단이 2021년 LA에 개관한 박물관이다.
이번 행사는 아카데미영화박물관이 한국 영화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기획한 세 번째 행사다.
KF가 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박물관 측은 송강호를 한국 영화사를 장식한 주요 인물 중 하나로 꼽으면서 "영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바탕으로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선보이며 연기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배우"라고 소개했다.
KF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 관객들이 한국 영화계에 큰 발자취를 남긴 송강호라는 배우를 아는 것에서 더 나아가, 한국 영화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정림 감독(가운데)과 배우 이무생, 이유미, 전소니, 장승조가 5일 오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극본 김효정, 연출 이정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전소니, 이유미, 장승조, 이무생 주연의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오는 7일 공개될 예정이다.△'당신이 죽였다'의 이정림 감독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배우 전소니가 5일 오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극본 김효정, 연출 이정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전소니, 이유미, 장승조, 이무생 주연의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오는 7일 공개될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배우 이유미가 5일 오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극본 김효정, 연출 이정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전소니, 이유미, 장승조, 이무생 주연의 '당신이 죽였다'는 죽거나 죽이지 않으면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앞에서 살인을 결심한 두 여자가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오는 7일 공개될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