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엔솔·포드,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엔솔·포드,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철회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 튀르키예 코치그룹이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준비하던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공장 프로젝트를 철회했다.

    LG에너지솔루션과 포드, 튀르키예 코치그룹은 11일 "올해 초 합작공장을 짓기 위해 체결한 구속력 없는 3자 업무협약(MOU)"를 상호 해지한다"고 발표했다.

    3사는 "현재 소비자들의 전기차(EV) 전환 속도를 고려했을 때 튀르키예에 건설 예정이던 배터리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는 것에 상호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LG에너지솔루션은 포드, 코치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튀르키예 앙카라 인근 바슈켄트 지역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을 추진해왔다. 합작공장에서는 2026년부터 연간 25기가와트시(GWh) 규모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해 향후 45GWh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합작공장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는 포드가 생산하는 상용차에 주로 탑재될 예정이었다. 현재 포드와 코치는 튀르키예에서 합작사를 통해 매년 45만대 규모 상용차를 생산해 유럽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기존 생산시설에서 동일한 포드 상용 전기차 모델에 탑재될 배터리셀을 공급한다"며 "양사는 앞으로도 오랜 비즈니스 관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ADVERTISEMENT

    1. 1

      키움證 주가 점프에 금융사들 '잭팟'…KB·신한 등 투자금 회수

      키움증권 주가가 올해 증시 호황을 타고 고공행진하면서 5년 전 이 회사의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투자했던 금융회사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이들은 RCPS를 보통주로 전환한 뒤 처분해 적게는 수십억, ...

    2. 2

      50대 남편, 13억 상속 받고 '코인 대박' 노리자 아내는 결국…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서울 반포동에 살며 강남권에서 근무하는 50대 맞벌이 부부다. 현재 자가를 보유하지 않고 반전세로 거주하고 있다. 월 소득은 1100만 원 수준이다. 최근 상속으로 13억원 현금이 생겼는데,...

    3. 3

      쇼핑객 많지만 소비 규모 줄어…블프에도 돈 아끼는 미국인들 [르포]

      “사람들이 북적이는 것은 지난해랑 비슷하지만, 확실히 소비가 줄었어요. 할인 폭이 큰 제품에 훨씬 더 소비자들이 몰립니다.”2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에 있는 쇼핑몰 웨스트필드 가든스테이트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