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제9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이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인천 영종도 탐지견훈련센터에서 열린 ‘제9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2개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은 학생부에 출전해 11개 학교·83개 팀과 각 분야의 최고를 가리는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를 통해 ▲어질리티 미디엄 최우수상(조O정) ▲어질리티 라지 장려상(김O현) ▲탐지견 우수상(한O준) ▲탐지견 장려상(김O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마약 및 폭발물 탐지견 양성을 선도하는 관세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탐지견 운영기관 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탐지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07년부터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또, 관련학과 학생들에게 탐지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미래에 우수한 탐지견을 양성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동시에 사회 진출을 위한 경력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은 세부 전공 시스템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교육시설이다. 전 세계 독스포츠 각종 대회에서 챔피언으로 등극했으며, 국내 독스포츠와 애견미용 대다수의 대회를 석권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