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진투자증권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멤버십'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쏙쏙멤버십'은 주요 섹터와 종목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얻을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강력한 투자정보 서비스다. '쏙쏙 섹터전광판' '쏙쏙 특징주' '쏙쏙 차트스캐너' 등 다양한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쏙쏙 섹터전광판'은 상위 12개의 섹터와 관련 종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식 시장 개장 직후 당일 주도 테마를 곧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급등락 종목과 그 이유를 알려주는 '쏙쏙 특징주'도 눈길을 끈다. 장중 실시간으로 급등락 한 종목과 그 이유가 제공돼 이용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 해당 종목의 가격 변동 이유를 손쉽게 파악하고, 시황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개별 종목의 급등락 정보를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쏙쏙 차트스캐너'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종목의 급등락한 일자와 사유가 차트 정보와 함께 제공돼 과거 이슈 및 섹터 편입 이력 등 해당 종목의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관련 데이터는 2017년부터 제공된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국내, 해외 연관 종목과 섹터, 뉴스를 한 번에 찾아주는 '쏙쏙 연관검색' 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비만'으로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한미약품, 노보노디스크 등 34개의 관련 종목 정보와 함께 '비만치료제' 섹터 정보, 700여개의 연관 뉴스 정보가 제공된다.

'쏙쏙멤버십'은 구독형 서비스다. 이용 시 월 3000원의 구독료가 부과된다. 다만 12월3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1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추첨을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인기 브랜드 1년 구독서비스 무료 혜택 제공, 버거킹 및 스타벅스 상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쏙쏙멤버십'은 기존 증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강력한 투자정보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며 "바쁜 투자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주요 정보를 취득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데 이번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