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는 책과 지식의 축제 '파주 북소리 축제'가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책과 지식의 축제'…파주 북소리 축제 27일 개막
올해로 12회를 맞는 축제는 '신선한 책'을 주제로 영화, 음악, 공간, 커피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29일 출판도시 야외무대를 중심으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주요 행사가 열린다.

개막식은 '북 시티 국제 그림책 신인상 시상식'과 재즈그룹 '론브랜튼'의 축하공연으로 이뤄진다.

28일에는 '북앤키즈(BOOK&KIDS)-책, 함께 자라는 우리', '북 앤 크리에이티브(BOOK&CREATIVE)-당신과 나의 생각법'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 및 예술가와 이야기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저녁에는 MBC 라디오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의 가을 특집 공개 방송 '다시, 설레다'가 열린다.

29일에는 '북앤스페이스(BOOK&SPACE)-책 친화적 공간 꾸미기', '북앤커피(BOOK&COFFEE)-쓰는 사람, 읽는 사람을 위한 커피', '북앤케이아트송(BOOK&K-ArtSong) 가을밤, 아름다운 시의 노래'가 차례로 진행된다.

28∼29일 오전에는 세계적으로 호평받는 영화 '이터널 메모리(The Eternal Memory)'와 '여덟 개의 산(The Eight Mountains)'이 무료 상영된다.

이 밖에도 야외광장에서는 지역 서점이 참여하는 문발 이웃 쿵짝쿵짝, 경기동네책방장터,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로컬푸드마켓 햇빛장, 먹거리 트럭 등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북소리 인스타그램(@paju.booksori)과 누리집(pajubookso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