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통증별로 특화된 육각형 해열진통제 '이지엔6'
‘이지엔6’는 대웅제약의 대표 진통해열제 브랜드다. 두통, 생리통 등 일상 속 다양한 통증을 빠르게 해소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지엔6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 라인업으로는 이지엔6 ‘애니’와 ‘에이스’가 있다. 이지엔6 애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이 캡슐당 200㎎ 함유된 제품이다.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두통, 편두통 등에 효과적이다. 이지엔6 에이스는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이 캡슐당 325㎎ 함유돼있다. 열, 두통 등 초기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지엔6는 6가지 ‘S’로 대표되는 특장점을 지닌 육각형 진통해열제”라며 “6가지 특장점으로는 △액상으로 신속한 효과발현(Solution), △목 넘김이 좋은 연질캡슐(Soft capsule), △신속한 용출 및 약효(Speed), △적은 함량으로 내는 강한 진통효과(Strong), △간편한 진통 효과(Simple),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주는 블루컬러 캡슐(Special color) 등이 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야간 통증 해소에 특화된 신제품 이지엔6 ‘나이트’도 출시했다. 이지엔6 나이트는 이부프로펜 200㎎과 수면유도성분 ‘디펜히드라민’ 25㎎을 배합해 두통, 요통, 생리통 등 불면을 동반하는 야간통증 해소에 효과적이다. 이지엔6 6종에는 이외 강한 통증에 효과적인 ‘이지엔6 프로’, 진통 효과가 긴 ‘이지엔6 스트롱’,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 등이 있다.

남정민 기자 peu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