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관·개인 쌍끌이…2차전지株 미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차전지 관련주가 이틀 연속 큰 폭으로 올랐다. 12일 삼성SDI는 4.7% 오른 53만5000원에 마감했다. 최근 2거래일 동안 10% 가까이 상승했다. 같은 기간 LG에너지솔루션도 7.6% 뛰었다. 이날 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도 각각 3.56%, 4.31% 올랐다. 두 회사는 이틀 사이 11~13%에 달하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기관과 개인이 매수세를 주도했다. 기관은 이날 삼성SDI와 LG화학을 각각 363억원, 386억원어치 순매수했다. 개인은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을 각각 352억원, 605억원어치 사들였다.

    전날 LG에너지솔루션이 기대 이상의 3분기 실적을 내고 삼성SDI가 스텔란티스와 미국에 두 번째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을 지을 것이라고 발표한 게 호재가 됐다. 전문가들은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 펀드매니저는 “주가가 단기간에 큰 폭으로 떨어진 이후에는 ‘V자 반등’보다 기간 조정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일부 종목에 공매도가 쌓이고 있는 것도 부담이다.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말부터 거래대금 대비 공매도 비중이 10~40%에 육박하고 있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팔 충돌 격화에…다시 빛나는 金

      고금리·강(强)달러에 밀려 한동안 내리막을 타던 금 가격이 반등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무력 충돌이 격화하면서 안전자산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12일 한국거래소(KRX) 금 ...

    2. 2

      "소비 패턴 달라졌다"…유커 관련株의 눈물

      지난 8월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 허용 이후 급등한 유커(중국 관광객) 관련주가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중국 관광객 증가세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데다 소비 패턴까지 과거와 달라졌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면세점,...

    3. 3

      5000억 넘는 코스피 상장사…배당절차 개선 여부 등 공시해야

      내년부터 자산 규모 5000억원 이상인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 배당 절차 개선 여부, 소액주주와의 소통 내역 등을 담아야 한다.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가이드라인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