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인촌, 尹 임명 뒤 현충원 찾았다…방명록에 남긴 글 보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유인촌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안을 재가한 뒤 첫 일정이다.

    유 장관은 7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헌화·분향했다.

    그는 현충탑 참배를 마친 뒤 방명록에 '순국선열의 뜻을 받들어! 문화로 국민들에게 희망과 위로를…!'이라고 적었다.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앞서 이날 윤 대통령은 유 장관과 신원식 국방부 장관의 임명안을 재가했다.

    지난 5일 유 장관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고, 6일 여야 합의로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병기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채택됐다.

    유 장관은 2008~2011년 당시 이명박 정부에서 문체부 장관을 지냈고, 같은 부처 장관으로 윤석열 정부에서 두 번째 임명됐다. 10일 문체부 국정감사에 참석한 뒤 11일 문체부 세종청사에서 취임식을 열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문체위, 유인촌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6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보고서에는 야당의 우려를 반영해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병기됐다.문체위는 보고서 종합 의견에서...

    2. 2

      "지X 염X 하네" 이재명 언급에 유인촌 청문회장 아수라장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도중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혐의·재판과 관련한 언급이 나오자 욕설까지 등장해 청문회가 잠시 중단됐다.문체위는 5일 오전 10시 15분부터 유 후보자에...

    3. 3

      디시인사이드發 주가조작 연루 '오락가락' 해명한 김행

      5일 여야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와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및 주가조작 연관성, 김건희 여사 친분설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청문회는 여야 의원들 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