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수확기 농촌 일손 돕기에 행정력 총동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관군 참여 붐 조성…도청 공무원 대상 일손 돕기 한번 더하기 추진
    강원도, 수확기 농촌 일손 돕기에 행정력 총동원
    강원도는 수확기를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행정력을 총동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다음 달 말까지는 '수확기 농촌 일손 돕기 집중 기간'으로 정해 민관군 참여 붐을 조성할 예정이다.

    도는 우선 농업인력지원봉사단과 출자·출연기관, 시군 공무원, 군인, 대학생 등의 참여를 유도하기로 했다.

    또 도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입손 돕기를 한 번 더 하는 '1+1손 돕기' 캠페인과 릴레이 일손 돕기를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일손이 부족해 적기 영농이 어려운 농가, 독거농가, 고령농가, 부녀자 농가, 장애 농가, 농업재해지역 농가 등이다.

    도 관계자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인한 농촌인력수급 문제를 해결하고자 행정력을 총동원해 영농 차질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