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YN블랙야크그룹, 온열 질환 예방용 스마트 냉각조끼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N블랙야크그룹, 온열 질환 예방용 스마트 냉각조끼 개발
    BYN블랙야크그룹은 온열질환 예방용 스마트 냉각 조끼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국민수요 맞춤형 생활안전 연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이 개발 사업을 주관했고 블랙야크는 빌리브 마이크론, 제이유엑스, FITI시험연구원과 함께 공동 개발에 참여했다.

    냉각조끼에는 외부의 공기를 시원하게 냉각해 의류 내 온도를 낮추는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사용자의 심박수나 체온을 측정하는 센서가 부착돼있어 위험 단계에서는 구조 시스템도 가동되도록 만들어졌다.

    블랙야크는 지난 13일 열린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에서 스마트 냉각 조끼를 시장에 처음 선보인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래퍼 정상수, 충암고 축제서 ‘尹 어게인’ 외쳐…논란 커지자 사과

      래퍼 정상수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모교인 서울 충암고 축제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구호 ‘윤 어게인’을 외쳐 논란이 되고 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31일 충암고 ...

    2. 2

      법원 "특정사실 취사선택한 보도, 방송 심의규정 위반 아냐"

      국회의원의 공약 이행도를 일부만 발췌해 보도한 언론사 직원을 징계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처분은 위법했다고 법원이 판단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제11부(김준영 부장판사)는 대전MBC가 방송통신위원회를 상...

    3. 3

      타이어 제조사에 공장 구내식당 조리원 직접고용 의무 있을까

      전남 곡성군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공장 구내식당에서 하루 세끼 조리·배식을 담당한 근로자들은 회사로부터 불법 파견된 것으로 볼 수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주심 마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