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오토모티브, 'X-PRO 배터리'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DN오토모티브의 '엑스프로(X-PRO)배터리'가 중앙일보 후원 '2023년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자동차 배터리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은 분야별로 대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고객 만족도, 우수성을 검증해 소비자와 기업 간의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엑스프로배터리는 한 해 동안 제품의 품질과 소비자 만족도를 모두 충족시켰다는 인정을 받으면서 연속으로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DN오토모티브의 배터리 사업부인 BTS(Battery Technology Solution)는 수출 비중이 90%로 다수의 해외용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엑스프로배터리를 보유하고 있다. 승용차용(XP), 택시용(XT), 상용차용(XC), 산업용(XI), 농기계용(XA), 선박&레저용(XM) 배터리 및 ISG용인 EFB(EC), AGM배터리 등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 8월 완성된 엑스프로AGM배터리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AGM배터리에 스타트/스톱(Start/Stop)기능과 회생제동(Regenerative Braking)기능을 적용해 차량에서 최상의 파워와 수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99.99%의 고순도 순연과 품질이 검증된 유럽 부품제조사의 AGM전용 부품 적용으로 균일한 품질을 보여주며 여기에 Reinforced Plastic Case 적용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상승 시켰다고 밝혔다. 더불어 Full Framed Punched Grid의 적용으로 시동력과 내구성을 최대화했다.

DN오토모티브는 미국 제너럴모터스(GM)사, 월마트 등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올해는 추가적으로 스텔란티스코리아(FCA)에 AGM배터리의 공급을 시작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TOP 자동차 제조사의 품질 기준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울산공장의 제조 CAPA를 확장하는 등 지속적인 네트워크의 확대를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DN오토모티브 관계자는 "2023년 4년 연속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에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