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도국악원 토요상설, 전주기접놀이보존회 초청공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도국악원 토요상설, 전주기접놀이보존회 초청공연
    국립남도국악원은 23일 오후 3시 대극장 진악당에서 전주기접놀이보존회(이하 보존회) 초청공연을 개최한다.

    22일 남도국악원에 따르면 전주기접놀이보존회는 한 해 농사일을 마치는 칠월 칠석에 네 개의 마을이 모여 마을 간 힘과 기예를 겨루며 화합하는 대동마을 축제인 전주기접놀이를 보존하고 전승하는 단체이다.

    전주기접놀이는 전북을 대표하는 민속놀이로 자리 잡으며 각고의 노력 끝에 전북도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이번 공연은 각 마을의 마을 기를 앞세워 두레마당인 제1과장을 시작으로 각 마을 간의 겨루기적 상황으로 전주기접놀이의 정수인 기놀이를 포함하고 있는 경연마당을 선보인다.

    네 개의 마을이 화합하는 대동마당 제3과장, 내년을 기약하며 작별하는 마무리 굿이 포함된 제4과장까지 펼쳐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만관광청, 설가영 신임 서울사무소장 부임

      대만관광청은 신임 서울사무소장으로 설가영 전 부산사무소장이 부임했다고 밝혔다.설가영 신임 서울사무소장은 영국 본머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시저 파크 타이베이, 에버그린 리조트 호텔 등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2. 2

      [포토]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CES 2026' 참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 이틀째인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엑스포 내 유레카파크에서 관람객이 KAIST 연구진이 개발한 탈모 기능...

    3. 3

      "얼음이 안 얼어요" 울상…흥행 대박 노리던 겨울 축제 '초비상'

      최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겨울 한파가 찾아왔지만, 전국 주요 겨울 축제는 오히려 문을 닫거나 개막을 미루고 있다. 겨울 축제 특성상 얼음이나 눈을 테마로 한 축제가 많은데, 올 겨울 예년보다 온화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