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여러 가지 생각해봐야 할 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국회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에 대해 "좀 여러 가지를 생각해봐야 할 때인 것 같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후 전남 장성군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1세기 장성아카데미 강연 직후 뉴시스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추후 관련한 공식적인 입장 발표가 있을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그 부분도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 전 총리는 별다른 표정 변화 없이 질의응답을 마치고 강연장을 나섰다.

    이낙연 전 대표는 지난 10일 단식 11일 차였던 이재명 대표를 국회 본청 앞 단식천막으로 찾아가 "국민들이 이 상황을 아주 착잡하게 보고 있다. 단식을 거두고 건강을 챙겼으면 한다"고 만류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표결에 부쳐진 이 대표 체포동의안은 재적 의원 295명 가운데, 찬성 149표·반대 136표·기권 6·무효 4로 가결됐다.

    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체포안 여파에…'밀린' 실손청구 간소화

      실손 보험금 청구 간소화법이 마지막 관문인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지 못하고 계류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 동의안, 안동완 검사 탄핵소추안 가결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국회는 21일 오후 본회의를 ...

    2. 2

      [속보] 검찰, 이재명 체포동의 의결서 법원 통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 일정이 곧 결정될 전망이다. 서울중앙지검은 21일 오후 서울중앙지법에 이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 의결서를 송부했다.체포동의 의결서는 법원이 '...

    3. 3

      이재명의 자충수…약속 깬 '방탄 호소'가 반란표 불렀다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당이 자칫 ‘방탄 수렁’에 빠져들 수 있다는 당내 위기감이 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가 지난 6월 불체포 특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