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화관서 에스파 본다…SM, VR콘서트 첫 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파 VR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스파 VR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스튜디오 리얼라이브(구 스튜디오광야)가 글로벌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콘서트 전문 기업인 어메이즈VR(AmazeVR)과 손잡고 에스파 VR콘서트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링팝:더 퍼스트 브이알 콘서트 에스파(LYNK-POP:THE 1st VR CONCERT aespa)'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M 소속 아티스트의 VR콘서트는 에스파가 처음이다.

    에스파 VR콘서트는 올해 초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음악 컨퍼런스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공식 초청돼 이미 많은 참석자들의 극찬을 받은 만큼,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VFX(특수효과) 기술 중심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문기업인 스튜디오 리얼라이브와 손잡은 어메이즈VR은 VR콘서트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기업이다. AI 기반 영상 프로세싱 기술, 언리얼(unreal) 엔진기반 VR 콘텐츠 제작 기술 등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콘서트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이승준 어메이즈VR의 공동대표는 "보다 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에스파 VR콘서트 관람을 통해 잊지 못할 몰입감과 아티스트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우 스튜디오 리얼라이브 대표는 "이번 공연은 에스파가 직접 퍼포먼스와 비주얼로 팬들을 새로운 세계와 경험을 위한 여정으로 안내하는 것과 같다"며 "가상의 공간을 오가는 세계관을 지닌 메타버스 그룹 에스파와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콘서트로 팬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스파, 물오른 청량 비주얼…신곡 '베터 띵스' 기대감 ↑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공개를 앞두고 물오른 비주얼을 자랑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11일 0시 에스파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신곡 '베터 띵스(Better Things)' 티저 이...

    2. 2

      에스파, 美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그룹 에스파(aespa)가 미국 LA 콘서트에서 신곡 'Better Things'(베터 띵스)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에스파는 오는 13일(현지시간) 미국 LA의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aespa...

    3. 3

      에스파, 美 MLB 양키 스타디움서 첫 시구…승리요정 됐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첫 메이저리그 시구에 나섰다.에스파는 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 시카고 화이트 삭스 경기의 시구자로 마운드에 올라 활약했다.특히 에스파는 데뷔 이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