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레벨알앤씨(대표 김수준)가 비타민 없이 오직 기능성 원료로만 구성된 멀티팩 건강기능식품 헬씨디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업체 측 관계자는 “시중에 수많은 멀티팩 제품들이 있지만 대부분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주원료로 한 사실상 종합 비타민 수준의 제품이 대부분이었다”며 “헬씨디어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아닌 오직 기능성 원료만을 주성분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헬씨디어 멀티팩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주성분으로 쓰지 않고 기능성분만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남성용 제품인 헬씨디어M는 ▲EPA/DHA함유 유지 ▲밀크씨슬 추출물 ▲마리골드꽃 추출물 ▲두피 유래 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되며 여성용인 헬씨디어W는 ▲감마리놀렌산 ▲마리골드꽃 추출물 ▲질 유래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헬씨디어 제품의 개발을 총괄한 이용 공동대표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인 것은 맞지만 먹거리가 풍부해지고 각종 가공식품에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사용되면서 이제 결핍보다는 과잉섭취를 걱정해야 할 정도”라며 “헬씨디어는 이러한 상황에 맞춰 종합비타민이 아닌 실제 기능성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영양가 높은 천연식품을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분은 헬씨디어 제품을 통해 충종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헬씨디어 제품은 온라인 자사 쇼핑몰을 시작으로 지난 18일부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