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트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62.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6.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5.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7%, 81.5%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3일, 4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펨트론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펨트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펨트론'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반도체 검사장비 본격화, Top Pick 유지 - 상상인증권, BUY(신규)
09월 07일 상상인증권의 이소중 애널리스트는 펨트론에 대해 "OSAT사로부터 패키징 검사장비 '아폴론' 초도 물량을 수주. 이번 수주는 국내 반도체 S사향 첫 공급건으로 파악되는 만큼 반도체 검사 장비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 이외에도 OSAT H사의 베트남 제2 공장에 검사장비를 납품하기 위해 메모리모듈 검사 장비 '마스'에 대한 승인을 받았으며 4Q23부터 납품이 기대. 외산 반도체 검사 장비를 국산화에 성공한 동사의 기술력이 입증되기 시작하는 해."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31,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