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크래프톤-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합작회사 '오버데어' 공개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OVERDARE)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메타버스 서비스의 제목도 '오버데어'로 정해졌다.

    합작회사 '오버데어'의 총투자 금액은 480억 원으로 지분은 크래프톤이 85%, 네이버제트가 15%를 보유한다.

    '오버데어'는 이용자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스포츠 게임, 슈팅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창작자가 다양한 저작물을 창작하면,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이를 구매하고 소유하는 방식이다.

    NFT 발행·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으로는 세틀러스(Settlus)가 채택됐다.

    크래프톤은 '오버데어'를 오는 12월 한정된 지역에 우선 출시하고, 내년 상반기 전 세계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무제 에스티팜 대표, 동아쏘시오그룹 CTO도 겸직

      성무제 에스티팜 대표가 동아쏘시오그룹 최고기술책임자(CTO)를 겸직하게 됐다. 동아쏘시오그룹이 신약 파이프라인 고도화에 적극 나설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동아쏘시오그룹은 30일 대규모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다음달 1일부로 시행되는 이번 인사에서 성 대표는 그룹의 전체 기술 개발을 책임지는 CTO 직을 겸직하게 됐다. 1965년생인 성 대표는 고려대 화학과 학사, 서강대 유기화학 석사, 미국 앨라바마대에서 유기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하버드대에서 박사후 연구원을 지냈다.성 대표는 2004년부터 노바티스에서 20여년간 R&D 업무를 맡은 신약 개발 전문가다. 2023년 에스티팜 혁신전략개발실장으로 부임한 뒤 지난해 6월부터 김경진 전 대표의 뒤를 이어 신임 에스티팜 대표를 맡았다. 이 때문에 이번 인사는 동아쏘시오그룹이 신약 파이프라인을 고도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른 계열사에서도 대규모 인사가 있었다. 용마로지스에선 이종철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황병운 동아에스티 SCM 실장이 용마로지스 사장으로 승진한다. 동아에코팩에서는 박성근 사장이 부회장으로, 오무환 윤리경영실장이 사장으로 승진한다. 에스티젠바이오 신임 사장으로는 이현민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이 임명됐다. 아래는 이번 정기 인사 명단. 동아쏘시오그룹 인사<승진>◇용마로지스 △부회장 이종철 △사장 황병운◇동아에코팩 △부회장 박성근 △사장 오무환◇에스티젠바이오 △사장 이현민◇동아쏘시오홀딩스 △전무이사 경영지원실장 겸 정책지원팀장 고승현 △상무 경영기획실장 이대우 △상무보 준법경영팀장 정성연◇동아ST △전무 

    2. 2

      JW생활건강, 뉴질랜드 엔데버헬스컨슈머와 제휴 강화한다

      JW생활건강이 뉴질랜드 웰니스 기업 엔데버헬스컨슈머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 온라인상에서 유사품이 판매되는 등 논란이 커지자 국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JW생활건강은 지난 23~24일 경기 과천 본사에서 벤자민 컬 마케팅 총괄과 켈리 프리즈 글로벌 매니저 등 엔데버헬스컨슈머 경영진과 만나 중장기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엔데버헬스컨슈머는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끈 신발 탈취 브랜드 ‘그랜즈레미디’의 개발사로 뉴질랜드 기업이다. 그랜즈레미디는 분말형 신발 냄새 제거제다. 하루에 한 번씩 일주일간 사용하면 최대 6개월 탈취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발에 땀이 많이 나는 환경에서도 강력한 탈취 효과를 발휘해 온라인에서 ‘할머니 마법가루’, ‘신발 파우더’ 등으로 불렸다. JW생활건강은 2022년부터 그랜즈레미디의 국내 공식 수입 및 총판을 맡고 있다.이번 협력 강화는 최근 일부 온라인몰에서 그랜즈레미디를 사칭한 가품 판매가 기승을 부리는 것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풀이된다. JW생활건강은 유사품 판매가 늘자 최근 정품 식별을 위해 엔데버헬스컨슈머와 협력해 공식 홀로그램 스티커를 제품에 부착해 판매하고 있다.양사는 중장기 협력 관계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JW생활건강은 이번 논의를 바탕으로 △국내 마케팅 강화 △주요 유통 채널 확대 △협업·공동 개발 △브랜드 지속가능성 및 신뢰성 제고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데버헬스컨슈머는 JW생활건강으로부터 그랜즈레미디의 국내 판매 현황과 향후 마케팅 계획 등을 공유받고, 한국 유통 시장 특성과 소비자 라이

    3. 3

      '30년 SKB맨' ... SK브로드밴드 새 사장에 김성수 유선·미디어사업부장

      SK브로드밴드는 김성수 유선·미디어사업부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김성수 사장은 SK그룹 내에서 30여 년간 마케팅 전략과 고객 기반 확대 등 다양한 통신·미디어 사업을 이끌며 폭넓은 현장 경험을 쌓았다.SK텔레콤에서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과 영업본부장을 역임하며 이동통신 사업 성장에 기여했고, 지난 2021년부터는 SK브로드밴드에 합류해 유무선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AI 기반 초개인화 미디어 포털 서비스 'AI B tv'를 선보이며 미디어 사업의 혁신과 성장에 앞장섰고 최근에는 시장 변화에 대응한 고객채널 차별화 전략과 서비스 품질 혁신을 추진해 강한 실행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SK브로드밴드는 김 사장이 풍부한 현장 경험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AI와 디지털 전환(DT)에 기반한 고객 중심 혁신 서비스를 확대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사장은 향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