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량 폭발할 때 매매해야 리스크 줄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기술적 지표 맹신 말아야
    김산하 대표
    김산하 대표
    “거래량이 크게 폭발하면서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가 매도·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이라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대응하면 리스크를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김산하 블루밍비트 대표와 박주환 스탯(STAT) 대표는 14일 한국경제신문사가 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3’에서 ‘가상자산 투자, 리스크 최소화 전략’을 주제로 공동 강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블루밍비트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상자산 뉴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스탯은 블루밍비트에 투자 정보 음성 서비스인 ‘스탯 라이브’를 제공하고 있다.

    박주환 대표
    박주환 대표
    김 대표는 “가상자산시장에서도 증시처럼 테마(메타)가 형성되는 시기가 있다”며 “고수들은 이때 초기 진입하고 대중이 몰리면 매도해서 수익을 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기술적 지표를 너무 맹신해선 안 된다는 지적도 나왔다. 김 대표는 “모든 시장 참여자가 기술적 지표의 해석 방법을 알고 있다는 전제 아래 차트가 어떻게 움직일지를 염두에 두고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했다.

    양한나 블루밍비트 기자 sheep@bloomingbit.io

    ADVERTISEMENT

    1. 1

      클래시스 "슈링크 1.3만대 판매...2026년 美·中 시장 진출로 K뷰티 선도"

      "슈링크 계열 기기의 누적 판매 대수가 1만3000대를 돌파했습니다. 대부분의 해외 기업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입니다. 소모품 매출 비중도 높아 향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백승한 클래시스 대표는  ...

    2. 2

      "가상자산 혁신 중심은 스테이블 코인…한국도 제도권 흡수해야"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허용되면 글로벌 투자자가 모여 유동성이 커지고 비트코인 시장도 한층 안정화할 것입니다.”(이태용 웨이브릿지 글로벌전략총괄)“크립토(가상자산&mi...

    3. 3

      "블록체인으로 소유권 제공…웹3.0 시대 열려"

      국내 블록체인 업체들은 14일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3’ 행사에서 “블록체인 기술로 사용자에게 소유권을 제공하는 ‘웹3.0’ 시대가 본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