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피지, 로봇 관련주 주가 상승에 목표가 ↑"-흥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스피지, 로봇 관련주 주가 상승에 목표가 ↑"-흥국
    흥국증권은 에스피지에 대해 내달 초 두산로보틱스의 신규 상장을 앞두고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세가 재점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4만1850원으로 상향했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11일 "올해 증시 전반적으로 로봇주의 주가 상승세가 뚜렷했다"며 "에스피지는 초소형 정밀(SH)·SR(정밀)·유성감속기 모두 양산 가능한 국내 넘버원 로봇 핵심 부품 경쟁력을 가졌다"고 말했다.

    앞서 에스피지는 올 2분기 매출 1014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했다. 관련 산업의 투자 경기 위축이 이어지며 지난해 하반기 이후 올 상반기까지 성장세 둔화가 계속되고 있다.

    어려운 업황에도 정밀감속기를 비롯해 클린룸용 FFU, EFU 관련 제품군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의 개발과 해외 시장 투자를 확대해 지난 분기까지 6~7%대까지 기록했던 분기 영업이익률은 4%대로 감소했다.

    그러나 에스피지는 국내 유일의 유성·SH·SR 정밀감속기 모두 양산 가능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산업통상자원부)으로 지정됐다.

    최 연구원은 "유성감속기는 SH·SR감속기 시장만큼이나 국산화 대체에 대한 수요가 높고 로봇, 반도체, 2차전지,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적인 넓은 적용도 매력적"이라며 "또한 웨어러블 엑츄에이터 개발 등 로봇 산업의 적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차은지 기자
    안녕하세요 한경닷컴 차은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두산로보틱스 상장에 대기업까지 관심…로봇주 '들썩'

      최근 국내 증시를 주도하는 2차전지와 반도체주가 주춤하는 사이 로봇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올해 기업공개(IPO) 최대어 중 하나로 꼽히는 두산로보틱스가 다음달 말 코스피 상장을 추진하는데다 삼성전자도 ...

    2. 2

      에스피지, 4족보행·웨어러블 로봇 시장 정조준

      기어로 구성된 감속기는 말 그대로 속도를 낮추는 장치다. 모터가 고속으로 회전할 때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가 톱니바퀴 형태의 기어를 거치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힘이 증폭된다. 동력을 전달하는 감속기를 ‘산...

    3. 3

      삼성·현대·LG 다 뛰어든 로보틱스…'챗GPT'로 로봇 진화 가속 [긱스]

      서울 국립어린이과학관의 인기 코너는 바로 로봇쇼입니다. 최신 아이돌 노래에 맞춰 군무하는 로봇들이죠. 축구 로봇이 골대에 골을 넣으면 아이들의 환호가 터져 나옵니다. 서빙, 배달, 병간호까지 로봇이 일상으로 깊숙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