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허위 인터뷰 의혹'과 연관성 제기…李측 "이제 와 삭제할 이유 없어"
이재명, 작년 1∼3월 SNS 비공개 전환…'김만배 인터뷰' 글 포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1월 26일∼3월 8일에 게시된 글이 비공개 처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6일 현재 이 대표의 페이스북에서는 해당 기간에 게시된 글을 찾을 수 없는 상태다.

여권에서는 지난해 대선 기간 이 대표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대장동 의혹 관련 인터뷰를 알리려 했다가 최근 해당 인터뷰가 허위라는 의혹이 일자 이를 삭제한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다.

비공개 처리된 지난해 3월 6일 페이스북 글에서 이 대표는 허위 인터뷰 의혹이 제기된 김만배 씨의 음성파일 관련 보도 링크를 공유하며 "널리 알려 주시라. 적반하장 후안무치의 이 생생한 현실을"이라고 썼다.

국민의힘 이철규 사무총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어느 날 갑자기 이재명 대표의 페북글이 사라졌다"며 "대통령선거 기간인 2022년 1월 26일부터 3월 8일 사이 포스팅한 글들을 왜 지워 버렸는지 궁금하다"고 적었다.

이 대표 측은 허위 인터뷰 의혹이 문제가 돼 게시물을 보이지 않게 한 것은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최근 들어 해당 기간의 게시물에 대해 이뤄진 조치는 없다"며 "이제 와 그 내용들을 비공개하거나 삭제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