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도출"…'AMC 2023 F&B' 개최 임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MC 2023, 9월 8일 서울 양재 엘타워 개최
    식품·외식 산업의 최신 트렌드·노하우 공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 도출"…'AMC 2023 F&B' 개최 임박
    AI로 대표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거대 정보를 취득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광고 마케팅 분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세계 각국의 광고 마케팅 업계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는 의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ANA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메타버스와 미디어 네트워크, 지속 가능한 광고 미디어와 데이터 고객 여정 최적화 등이 주제가 다뤄졌다.

    3월에는 유럽에서 열린 '디지털 마케팅 유럽 2023'에서도 인공지능과 개인화 기술, 데이터를 토대로 한 예측 분석과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등이 안건으로 논의됐다.

    국내에서도 정보통신기술과 광고 마케팅의 융합과 긍정 효과를 가늠하는 컨퍼런스가 예정돼 있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통합 마케팅 그룹 드림인사이트가 매년 개최하는 'AMC(Advanced Marketing Communication)'가 대표적이다.

    드림인사이트는 정보통신기술과 광고 마케팅 기술의 융합을 꾸준히 시도하고, 광고 기술인 애드테크에 사람의 창작 능력을 더한 마케팅 솔루션 '크리테크(Creative + AdTech)'를 고도화했다.

    AMC는 크리테크에 필요한 정보통신기술, 광고 마케팅 업계의 동향과 여러 정보를 모으고 공유하며 업계 구성원들과 함께 연구하는 자리다.

    AMC 2023은 9월 8일 서울 양재 엘타워 6층에서 열리며 올해 주제는 F&B(Food & Beverage) 부문이다. 식음료 산업은 사람이 사는데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주요한 산업이자, 유행이 빠르고 복잡하게 변하기에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AMC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차별성과 꾸준히 성과를 내는 지속 가능성, 소비자 경험을 토대로 세운 마케팅 성공 전략과 이를 가능케 할 기술의 활용 방안을 논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는 '3X 마케팅 전략'이 패션·뷰티 영역에서 어떤 위력을 발휘할지 가늠하고, 여기에 필요한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과 온오프라인 상승 효과의 도출 사례를 발표한 바 있다.

    드림인사이트 관계자는 "급변하는 식품, 외식 산업 환경의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전하고자 F&B 부문을 다루게 되었다"고 말하며, F&B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세션을 통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2023 AMC에 대해서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하는 컨퍼런스인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하며, "4주만에 전석이 매진 된 만큼 대내외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모든 참석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미 있는 컨퍼런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저출생'에 비상 걸린 K애니 회사…파격 행보로 반전 노린다[원종환의 '애니'웨이]

      “2026년은 캐리소프트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탈바꿈하는 원년이 될 겁니다.”지난 24일 서울 구로동 본사에서 만난 박창신 캐리소프트 대표는 “저출생의 여파로 영유아 애니메이션 ...

    2. 2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감동으로 보답한 기업, 불황에 더 빛났다

      소비자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한 기업들의 활약은 올해도 계속됐다. 경기가 불확실한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로 저력을 과시했다. 식품·유통 부문은 스테디셀러를 기반으로 한국 고유의 맛을 가미하며 소비 심...

    3. 3

      새로 '제로 슈거' 소주 7억병 판매 돌파…팝업스토어로 연말 애주가 공략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첫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