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슬라, 디자인 바뀐 신형 '모델3' 공개…500만원 인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행거리 최대 713km
    상하이 기가팩토리서 생산
    중국·유럽·중동 우선 판매
    신형 모델 3. 테슬라 홈페이지.
    신형 모델 3. 테슬라 홈페이지.
    테슬라가 중국에서 곧 판매를 시작하는 모델 3의 개선 버전(부분변경)을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1일 공개했다. 시작가는 25만9900위안(약 4726만원)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에서 모델 3 가격은 종전 23만1900위안이었는데 이번 개선 버전을 내놓으면서 가격이 2만8000위안(약 509만원) 올랐다.

    테슬라 측은 1회 충전으로 스탠더드 버전은 주행거리가 606km, 롱레인지 버전은 713km라고 소개했다. 이번 개선 버전은 올 4분기에 인도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후륜 모델 6.1초, 사륜 모델 4.4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출시한 모델 3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 3와 거의 동일하지만 전장(길이)가 1인치(2.54cm) 더 길어졌다. 또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차량 전면부 후미등 부분이 더 날카롭고 길쭉한 모양으로 변경됐다.
    신형 모델 3. 테슬라 홈페이지.
    신형 모델 3. 테슬라 홈페이지.
    실내 인테리어는 알루미늄과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좀 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흡음 유리와 향상된 방음 소재를 채택해 실내 소음을 기존 모델 대비 더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운전석 디스플레이 베젤 역시 기존보다 줄었으며 스피커와 마이크 음질도 개선됐다.

    모델 3 개선 버전은 이달부터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국 산업 지도 바꾼다…전기차 공장 전환에 16조원 지원

      미국 정부가 전기차 공장으로 전환하는 내연기관차 생산 업체에 16조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다. 배터리 공급망에도 4조원 이상을 지원한다. 최근 미국 남부 지역에 전기차 조립 공장과 배터리 생산라인이 집중적으로...

    2. 2

      너무 오른 美증시…적당한 차익·배당 주는 ETF '뭉칫돈'

      투자자에게 주기적으로 현금을 지급하는 인컴형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증시를 휩쓸고 있다. 주식 매입과 콜옵션 매도를 동시에 하는 커버드콜 ETF와 고배당 채권 ETF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향후 증시의 향배가...

    3. 3

      "테슬라 말고 테슬라 커버드콜 ETF"…미국서 '인컴형 ETF' 대세

      투자자에게 주기적으로 현금을 지급하는 인컴형 상장지수펀드(ETF)들이 미국 본토 시장을 휩쓸고 있다. 특히 단순 주식 매수 대신 주식 매입과 콜옵션 매도를 동시에 하는 커버드콜 ETF나 고배당 채권 ETF 등이 인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