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TX그린로지스 출범…이우형 신임 대표이사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TX그린로지스 출범…이우형 신임 대표이사 선임
    글로벌 종합상사 STX에서 인적분할해 새로 설립된 STX그린로지스가 1일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이우형 전 STX 전무를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SK네트웍스를 거쳐 SK가스 미국·중국 지사장 및 사업개발 임원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9년부터는 STX 전략사업본부 본부장을 맡아 해운, 가스, 모빌리티 사업 등을 이끌었다.

    이 대표는 "경쟁력 있는 선대 운영을 통한 물류·해운업 밸류체인을 확보해 수익성을 창출해 나갈 것으로, STX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STX그린로지스는 기존의 자사선 및 용선(임차선박) 선대 운용을 확대하고 신규 선박 도입을 추진해 선단 및 선종의 다양화를 꾀할 방침이다.

    IMO(국제해사기구)의 탄소배출 규제가 강화함에 따라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해 수익성 제고에도 나선다.

    이번 인적 분할로 STX는 종합상사로서 이차전지 공급망 확대를 기반으로 원자재 트레이딩에 집중하고, STX그린로지스는 물류·해운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STX의 변경 상장 및 STX그린로지스의 재상장일은 오는 13일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하나은행, 군 장병과 새해 첫 출발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1일 경기 파주에 있는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에서 군 장병들과 새해 일출을 함께 보는 행사를 열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 및 군 관계자들과 ‘하...

    2. 2

      박정원 "인공지능 전환 가속"…정지선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왼쪽)은 올해 경영 화두로 ‘인공지능 전환(AX)’을 제시했다.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오른쪽)은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는 데 올해 경영 역...

    3. 3

      HD건설기계 공식 출범…"2030년 매출 15조원 달성"

      국내 최대 건설기계 업체인 HD건설기계가 1일 출범했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HD건설기계는 2030년 매출 14조8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정기선 HD현대 회장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