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모튤(MOTUL)과 후원 연장 계약 체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지난 25일, 글로벌 윤활유 전문기업 모튤(MOTUL)과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으로 후원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인식에는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MOTUL Asia Pacific Pte. Ltd.)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레이싱담당 이사,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을 비롯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 드라이버 및 양사 관계자들이 자리한 가운데 공식 후원 연장을 기념했다.

이재우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감독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엔진 오일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모튤(MOTUL)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외 출전 대회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후원 조인식에 참석한 Lim Kee Cheong 모튤 아시아 퍼시픽 세일즈/마케팅 디렉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명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파트너십이 양 사에 앞 날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기대하는 한편, "현재 출전 중인 국내외 대회에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건승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그 소감을 밝혔다.

윤활유 제조 기업 모튤(MOTUL)은 1853년부터 엔진오일을 생산해온 유서 깊은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1971년 에스테르 기반 완전 합성 오일 300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면서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및 보트 경기 등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레이싱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모튤(MOTUL)이 스폰서 계약을 맺고 후원한 대표적인 국제 대회는 Superbike, Rallycross, 24 Hours of Le Mans, 24 Hours of Spa, Le Mans Series, Dakar Rally 등이 있다.

한편 올해 창단 26주년을 맞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과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