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경영전략·기술트렌드 공유 벤처썸머포럼 개최(종합)
벤처기업협회는 오는 25일까지 사흘간 전북 전주 라한호텔에서 '깡으로, 끈으로, 꿈으로, 벤처路'라는 슬로건으로 제21회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인 및 벤처생태계 전반의 전문가들이 모여 경영전략, 기술 트렌드 등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성장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벤처업계 대표 하계포럼이다.

첫날은 개회식에 이어 '함께 성장 기업가정신 동참 선언', 기조강연, 환영 만찬 등이 진행됐다.

변대규 휴맥스 회장은 기조강연에서 '기업가, 변화의 이해와 국가 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기업의 목적과 책임, 기업가적 활동, 지배구조, 벤처의 본질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함께 성장 기업가정신 동참 선언은 정부의 '함께 성장하는 (함성) 프로젝트'에 동참해 벤처기업인들이 상생, 협업, 선도의 기업가정신 실천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자리다.

벤처기업협회, 경영전략·기술트렌드 공유 벤처썸머포럼 개최(종합)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협회는 앞으로도 벤처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벤처금융활성화, 벤처인재혁신, 벤처글로벌화에 초점을 맞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날 벤처썸머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창업대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종합대책인 '스타트업 코리아 추진전략'을 조만간 발표하고 벤처 투자 시장의 회복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벤처기업법 일몰조항 폐지, 성과조건부 주식 제도 도입 등 제도 개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