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의전비서관을 지낸 탁현민 전 비서관을 향해 "탁현민의 끔찍한 농담처럼 문재인 정권이 지금까지 이어졌다면 막장 부동산 정책으로 서울 집값 평균 20억 돌파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탁 전 비서관이 22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모든 책임을 (전 정부에) 자꾸 돌리니까 실제로 (집권 7년 차라는) 그런 느낌이 든다"며 "(문재인 정부) 집권 7년쯤 되니 몹시 피곤하다"고 윤석열 정부를 겨냥하자 반박에 나선 것이다.

장 최고위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 7년 차 운운하는 탁현민에게"라며 "만약 탁현민의 끔찍한 농담처럼 문재인 정권이 지금까지 이어졌다면?"이라고 운을 뗐다.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사진=뉴스1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 최고위원. /사진=뉴스1
이어 그는 "막장 부동산 정책으로 서울 집값 평균 20억 돌파. 소득주도성장으로 최저임금 시급 1만 5000원, 자영업자 줄도산. 김정숙 호화관광으로 대통령 전용기 타고 단독 세계여행. 중국몽으로 한미일 대신 남북중러 협력 강화. 한미동맹 파탄으로 연합훈련 무산 및 미국 반도체 규제 직격탄. 흥청망청 재정으로 국가부채 폭증 및 연금 자원 고갈"이라고 열거했다.

그러면서 "잠깐만 상상해도 나라 말아먹는 끔찍한 공포영화를 본 것 같다"고 비꼬았다.

또 장 최고위원은 "의전비서관이랍시고 과학자들 들러리나 세우고, 김정숙 여사 옷값을 사비로 낸다는 거짓말이나 했으면 부끄러운 줄 알고 자중하길 바란다"며 "옷값을 사비로 냈는데 왜 법원이 공개하라는 청와대 특활비를 숨기려고 꾸역꾸역 항소하다 대통령 기록물로 지정하냐"고 주장했다.

같은 당 김병민 최고위원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잊혀지고 싶지 않은 애잔함으로 보여 안타깝다"며 "잊혀지고 싶다 공언했으나, 그 어떤 전직 대통령보다 대외활동에 열을 올리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마음을 간파했던 것이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정권 내내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 책임을 떠넘기던 문 전 대통령과 참모들의 모습이 탁현민씨에게는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냐"며 "틈만 나면 모든 사안을 정치공세로 엮어 현 정부 탓으로 돌리고, 문재인 정부 때는 문제가 없었다는 황당한 발언을 쏟아내는 건 결국 잊혀지고 싶지 않다는 항변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과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사진=연합뉴스
탁 전 비서관이 '문재인 정부 7년 차'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 9일 태풍 '카눈' 북상을 앞두고 "집권 7년 차. 유례없는 태풍이 오고 있다. 우리 문재인 정부가 대비를 잘 해놨어야 하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라고 페이스북에 쓴 바 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