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국내 AI시장 선도…비영어권 국가 확장 모색"-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당 소재의 네이버 제2사옥 1784./사진=한경DB
    분당 소재의 네이버 제2사옥 1784./사진=한경DB
    NH투자증권은 23일 네이버에 대해 목표주가 31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국내서 네이버가 '하이퍼클로바X'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시장을 선도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이 증권사 안재민 연구원은 "글로벌 빅테크 업체들이 AI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국내서는 네이버가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며 "네이버의 데이터베이스와 AI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퍼클로바X를 통해 커머스, 콘텐츠, 광고 등 기존 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며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기업 간 거래(B2B) 영역에서도 성과가 기대되며 이미 쏘카, 한컴 등 다수의 스타트업과 제휴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오는 24일 'Dan23' 콘퍼런스를 열고, 새 AI 검색, 쇼핑서비스를 공개한다. 아울러 간편 결제와 웹툰, 포시마크 등 네이버의 기존 사업 부문의 전략도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에 앞서 네이버의 최고경영자(CEO)는 주주서한을 통해 '제 4의 전환기'로 명명한 생성형 AI 시대에서도 네이버가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주서한에 대해 안 연구원은 "네이버는 AI 시장에서도 네이버의 경쟁력을 유지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피력했다"며 "향후 일본이나 비영어권 국가로의 확장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마트, 3분기 실적 개선 전망…투자의견 '중립'→'매수'"-IBK

      IBK투자증권은 23일 이마트에 대해 올 3분기부터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다며 목표주가는 8만원을 유지하되 투자의견은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이마트의 올...

    2. 2

      "펄어비스, 붉은사막 퀄리티 입증…게임업종 최선호주"-키움

      키움증권은 23일 펄어비스에 대해 신작 '붉은사막' 퀄리티를 입증했다며 게임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9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

    3. 3

      "정유업황 강세 안 끝났다…하반기도 주가 상승여력 충분"-신한

      상반기 급락 이후 최근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중 이런 강세 흐름이 계속 이어질 것이란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신한투자증권의 이진명 연구원과 최규헌 연구원은 22일 '아직 끝나지 않은 업황 강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